Return to site

김진목 병원장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끼니혁명_TV 조선 내 몸 플러스 1월 2일 방송 이야기

1월 12일 오전에 방송된 TV 조선 내 몸 플러스 당신의 선택 <먹는 것이 나를 바꾼다!> 에 출연했습니다.

살인병이란!

살이 찌면서 동시에 각종 통증과 질병이 생기는 것으로, 정식 병명은 아니지만 ‘살찐 사람에 생기는 병’이라는 뜻입니다. 여러분들이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좀 가지라는 의미에서 <살인(因)병>, 살로 인한 병이라고 이름을 붙인 겁니다.

지압당’은 우리 몸속 곳곳에 뻗어있는 혈관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이면서 동시에 잘 다스리지 못하면 터져버리는 폭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지‧압‧당의 ‘지’는 혈액 속 지방을 말하는 겁니다.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 섭취로 인해 혈액 속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혈액 속 지방 성분이 과도해지면, 결국 기름진 혈액인 이상지질혈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상지질혈증은 혈관에 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에 혈관이 딱딱해지는 동맥경화를 유발해 막히거나 터지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압'은 혈압을 말하는 겁니다.혈압 역시 ‘살’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가 살이 찌면 뱃살, 팔뚝살만 찌는 게 아니라 혈관에도 살이 찌게 됩니다. 혈관에 살이 찐다는 것은 혈관에 지방질이 차곡차곡 쌓여서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혈관에 살이 찌면 혈액이 흐르는 통로가 좁아지기 때문에 혈압이 높아질 수밖에 없는 거죠.

'당'은 혈당을 말하는 겁니다.

특히 내장 사이에 과도하게 쌓인 지방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의 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혈당을 올리고, 당뇨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비만인 사람은 혈관 속 지압당이 부르는 질병을 모두 경계해야 한다는 거죠
 

나를 죽이는 <살인병>의 원인은 바로, 삼시세끼 챙겨먹은 <끼니>에 있습니다!

살인병 부르는 끼니의 정체는 바로... 집밥을 가장한 <가공식품>입니다!

가공식품이란 원재료 자체를 먹는 천연 식품이 아닌 식품첨가물을 사용해 제조, 가공, 포장한 식품을 말하는데요. 흔히 떠올리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가 아니더라도 우리도 모르게 먹는 가공식품이 상당히 많습니다.

살인병 탈출을 위한 끼니 혁명, 바로 <무공해 다이어트> 입니다!

무공해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꼭 기억해야할 <끼니 혁명의 법칙>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끼니 혁명의 법칙은, <탄수화물을 마음껏 먹어라!> 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생기를 불어넣어주고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가장 좋은 연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끊거나 극단적으로 줄이게 되면, 단백질이 분해되면서 근육량이 줄게 되고, 혈액 속에 포도당이 부족해져 생긴 저혈당으로 인해 어지러움, 두통, 무기력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탄수화물은 뇌의 유일한 에너지원으로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기억력 감퇴 또는 의식을 잃게 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착한 탄수화물은 가공되지 않은 식품 자체에 존재하는 탄수화물로 여러 개의 당분자가 합쳐져 있고, 식이섬유와 비타민, 무기질 등의 생리활성물질이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 흡수되는 속도가 느립니다. 따라서 착한 탄수화물은 각종 영양소 섭취와 함께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혈당도 완만하게 오르기 때문에 마음껏 드시라고 말씀드린 겁니다.

두 번째 끼니 혁명의 법칙은 바로 <지방식으로 살 뺄 수 없다!>입니다.

탄수화물을 제한해서 우리 몸을 연료가 부족한 상태가 되면 각종 스트레스 호르몬이 생성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따라서 이상적인 영양소의 구성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5 : 3 : 2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인병 탈출을 위한 끼니 혁명! 그 비법은 바로.. <포만쌈>을 먹어라!입니다.

포만쌈은 가공되지 않은 천연 식재료를 활용해서 만든 쌈으로 착한 탄수화물인 통곡물과 채소가 들어가서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새싹보리에는 혈관 속 악당을 물리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특히 <폴리코사놀>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려서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 보통 채식을 강조하는데, 그냥 채식은 뭐든 좋다는 것이 아니라, 채식이라 하더라도 가공식품을 먹지 않는 자연식물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TV 조선 내 몸 플러스 당신의 선택 <먹는 것이 나를 바꾼다!> 179회 영상 보기

https://tv.naver.com/v/11856228

All Posts
×

Almost done…

We just sent you an email. Please click the link in the email to confirm your subscription!

OKSubscriptions powered by Strikingly